[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 > 레포트모음1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모음1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0:11

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hwp




살아가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정말로 알지 못한 사람들은 여기에 나와 있는 것처럼 대부분 결국 삶의 마지막에 이르러서 자신을 알고 간다. 사람들은 대부분 보이는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한다. 그리고 후회했다. 우연이거나 중요하지 않은 관계란 없다고 책에서 말했는데, 내가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인연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
순서


[독후감,감상문],[독후감],‘인생,수업’,책,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
다. 당신은 당신이 앓고 있는 병이나 직업이 아니라, 당신 자신일 뿐이다. 이 열여덟 살 된 아들이 있는 여성처럼 나 또한 내가 내일 당장 죽는다면 내 삶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들지 생각해보았다. [독후감,감상문]%20[독후감]%20`인생%20수업`%20책%20을%20읽고_hwp_01_.gif [독후감,감상문]%20[독후감]%20`인생%20수업`%20책%20을%20읽고_hwp_02_.gif [독후감,감상문]%20[독후감]%20`인생%20수업`%20책%20을%20읽고_hwp_03_.gif

설명

Download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hwp( 47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 , [독후감,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 [독후감] ‘인생 수업’ 책 을 읽고






노인복지론
‘인생 수업’ 책 보고서

마지막, 마지막, 그리고 마지막……. 사람들은 항상 쉽게 마지막을 말한다. 우리가 부유하든 가난하든, 젊은이든 노인이든, 또는 관계를 처음 하고 있든 끝내고 있든 그것에는 변화가 없다. 내 가족, 내 형제, 내 사람들과 잘 지냈던 과거들이 생각날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진정한 사랑이 아님을 깨달았다. 하지만 그것은 너무 늦었다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란 첫 번째 챕터에서는 자신을 알고 존재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챕터에서 내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이런 얘기였다. 그래서 사람 그 자체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춰서 적절히 가려가며 사랑한다. 내가 그들을 어떻게 사랑해왔는지 떠올랐다. 〈우리는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건강하고, 완전하며, 가치 있는 존재이다. 왜 있는 그대로 사랑하지 못했던 걸까.
내가 정말 잘 살아오고 있는 것일까라고 한 번 더 생각하게 해준 관계는 자신을 보는 문이라는 이 챕터는 지금까지의 삶을 돌아보게 해주었다. 그리고 바로 만일 내 사람들이 내일 죽으면 어떤 기분일지 생각해보았는데, 생각만으로 엄청난 슬픔이 회오리쳐 올라왔다. 나는 언제 내 자신에 대해 알게 될까.
사랑 없이 여행하지 말라는 두 번째 챕터, 여기에서는 삶을 살아가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사랑이라고 말하고 있다 엘리자베스가 만난 열여덟 살 된 아들이 있는 여인의 이야기는 무엇보다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삶의 마지막에 가봐야 깨달을 수 있는 것들. 우리는 정말 잘 살아가고 있는 것일까? 그리고 나의 사람들과 잘 지내고 있는 것일까?
인생 수업은 작가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와 데이비드 케슬러 이 두 사람이 죽음을 눈 앞에 둔 사람들을 만나면서 쓴 글이라 한다. 이 책은 자기 자신으로 존재하기, 사랑 없이 여행하지 말라, 관계는 자신을 보는 문, 상실과 이별의 수업, 아직 죽지 않은 사람으로 살지 말라, 가슴 뛰는 삶을 위하여, 영원과 하루, 무엇을 위해 배우는가, 용서와 치유의 시간, 살고 사랑하고 웃으라의 10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이 order (차례) 만 봐도 우리가 무엇을 중요시해야 하는지 대충은 짐작하게 한다. 인생의 처음 에 있든, 절정기에 있든 절망의 나락에 있든, 우리는 언제나 그 모든 상황을 초월한 존재다. 진정한 자신이 아니라…(drop) 보이는 단순한 ‘상태’에 따라 말이다. 정말 삶의 ‘마지막’에서 바라보며 쓴 것이다. 내가 죽는다면 정말 힘들었지만 괜찮은 인생이었다고 생각할 듯싶었다.〉 이 말은 정말 나 자신과 우리 모두에게 하는 말인 듯 했다. 그러나 그 말을 뱉는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것 같다. 그 사람들이 잃은 것은, 정말로 상실해버린 것은 그들이 죽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우리내의 가슴 속의 무언가의 상실이란 것을 말이다. “이게 마지막이야, 이제 끝이야.” 등으로 마지막이라 말한다. 그 사람의 깔끔한 외모를 본다거나 여기에 나온 여인과 같이 깔끔한 옷매무새를 본다거나 몸담고 있는 직업을 본다거나 하면서 말이다. 내가 정말 생의 끝자락에 서있을 때 내게 찾아와줄 사람이 몇이나 될 것인가? 그리고 진정으로 슬퍼해줄 사람은 몇 명이나 될까? 이 생각까지 미치자 너무도 서글퍼졌다. 우리는 지금 스스로의 상태에 따라 자신을 평가하고 존재 자체에 대해 회의감을 가진다. 그래도 사람관계에서 누구보다 자신했던 자신이 부끄러워졌다. 《인생 수업》이란 책은 우리의 삶을 우리가 미처 볼 수 없는 측면에서부터 바라보았다. 솔직히 나도 그들과 다르지 않게 겉모습으로 사람을 판단할 때가 많다.

레포트모음1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obolif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obolife.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