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戰略)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戰略) 제안 PPT레포트(report) > 레포트모음1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모음1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戰略)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戰略) 제안 …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0:11

본문




Download :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pptx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pptx( 67 )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_pptx_01_.gif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_pptx_02_.gif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_pptx_03_.gif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_pptx_04_.gif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_pptx_05_.gif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_pptx_06_.gif

_SLIDE_1_
오션월드 vs 케리비안베이
_SLIDE_2_
Contents
1. Introduction
(1) 기업선정배경
(2) 워터 파크의 관념
(3) 국내 워터파크의 現況

2. 두기업의 마케팅,서비스책략 비교분석
(1) SWOT 비교분석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2) STP 비교분석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3) 마케팅믹스 7P책략 비교분석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4) 서비스책략 비교분석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3. 결론
(1) 두기업의 장단점 분석
(2) 새로운책략 제안
_SLIDE_3_
Introduction
1
선정동기, 워터파크의 定義(정의), 국내 워터파크의 現況
_SLIDE_4_
기업선정배경
세계적으로 내세워도 될 만큼 이 큰 성장을 한
캐리비안 베이와 워터 파크 시장을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 캐리비안 베이와 경쟁사가 된
오션 월드의 서비스 마케팅을 알아보고자 선정
주 40시간 근무제의 실시 후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증가 함에 따라 가족 중심의 여가 패턴이
증가 하였고, 가족 구성원 모두의 기호에 맞는
여가 생활을 위해 복잡형 대형 리조트들이
생겨나며, 각 리조트들은 그 리조트를 대표할
만한 아이콘들을 생성
선정동기│워터파크의 定義(정의)│국내 워터파크의 現況
_SLIDE_5_
선정동기│워터파크의 定義(정의)│국내 워터파크의 現況
(2) 워터 파크의 관념
워터 파크
물 속에서 단지 수영과 물놀이만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물을 매개체로 한 각종 놀이시설과 건강시설,
그리고 휴식공간이 함께 갖추어진 물놀이 공간
→ 즉, 물을 이용해 즐기고 휴식하는 동시에 스릴이
추가된 복합적이고 동태적인 물놀이 기능을 가진
물 중심 공原因 테마 파크
워터 파크의 종주국이라 불리는 북미의
미국에서 부터 독일, 일본까지 선진국에서는
각 국가별 사회…(생략) , 문화, 경제적 배경을 가지고
구성된 워터 파크가 이미 모든 연령층의
건강휴식시설로 자리잡음
▶ 미국의 워터파크
▶ 일본의 워터파크
_SLIDE_6_
(3) 국내 워터파크의 現況
선정동기│워터파크의 定義(정의)│국내 워터파크의 現況
워터 파크의 수익성을 간파한 각 지역의 지자체에서
워터 파크 사업에 뛰어들고 있으나 현재 대표적인
워터 파크로는 용인 캐리비안베이와 홍천 오션월드가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음
_SLIDE_7_
마케팅,서비스책략 비교분석
2
SWOT 분석, STP 분석, 7P’s, 서비스 instance(사례)
_SLIDE_8_
SWOT 분석│STP 분석│7P 분석 │서비스 instance(사례)
SWOT 분석
Strength
비발디파크와의 시너지efficacy - 4계절 내내 이용가능
충분한 숙박 시설 - 1박2일 고객유치
다양한 주변 여행지 - 강원도 홍천의 다양한 즐길 거리
스타마케팅으로 인한 높은 인지도
세계 최대 규모의 풍부한 물놀이 시설
‘친환경 워터 파크’라는 산속 휴양지의 느낌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컨텐츠 확보.
대기업의 탄탄한 지원
계절을 타지 않는 실내, 실외 시설 구축
주요고객층인 20~30대를 위한 서비스
워터 파크 + 리조트 + 놀이동산 시너지 ( 베이코인 연동 )
넓은 주차장 및 서울, 수도권 지역에 셔틀버스 운행 + 지하철
삼성의 서비스 이미지를 통한 광고efficacy / 업계 1위 점유율
캐리비안 베이
오션 월드
_SLIDE_9_
SWOT 분석│STP 분석│7P 분석 │서비스 instance(사례)
SWOT 분석
weakness
오션 월드
캐리비안 베이
서울로부터 먼 거리에 위치 - 강원도라는 심리적 거리
경쟁사인 캐리비안 베이보다 부족한 어트랙션
큰 규모로 인한 높은 관리비용
어린이 및 노년층을 위한 공간이 적은 편
비싼 이용요금
성수기에 놀이기구 이용 시 1~2시간 정도의 대기시간 소요
한 번에 입장할 수 있는 이용객의 제한

설명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戰略)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戰略) 제안 PPT레포트(report)

오션월드,vs,캐리비안베,서비스,마케팅,SWOT,STP,P전략,비교과,두기업,새로운,전략,제안,PPT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戰略)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戰略) 제안 PPT레포트(report)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 ,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이 서비스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오션월드 vs 캐리비안베 서비스 마케팅 SWOT STP P전략 비교과 두기업 새로운 전략 제안 PPT레포트


다.

레포트모음1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obolif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obolife.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