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trategy)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과 올리브영 問題點과 해결measure(방안) > 레포트모음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레포트모음1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trategy)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과 올리브영 …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0:11

본문




Download :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문제점과 해결방안.hwp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식음료, 화장품 등의 상품을 한번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건강 및 미용 Needs에 맞춘 소매업 서비스를 의미한다.
미국의 경우, 매장 면적이 150평 이상이고 셀프 서비스 방식을 채용하여 조제약, 건강 & 미용 상품을 중심으로 일상용품을 판매하는 소매업을 의미한다. 부모님께 선물을 유도할 수 있는 문구를 활용해 감성마케팅을 이용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남성 제품의 경우 미용에 대한 관심이 많은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고 있고 앞으로 고령화 문제가 더 심각해 질 것이다.
(2) 차별화전술

- 여러가지 품목을 취급하는 업태이므로 다양한 MD/상품 등에 더 신경을 씀.
차별화 된 제품/브랜드를 가장 먼저 수입하거나 기업PB제품 개발에 힘을 쓰고 있다
마케팅 쪽으로도 20~3,40대의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trategy)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과 올리브영 問題點과 해결measure(방안)
순서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strategy)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strategy)분석과 올리브영 問題點과 해결measure(방안)







다.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직접 방문하는 것을 최종 goal(목표) 로 하되 일단은 실질적 구매층인 그들의 자녀인 20~30대 층을 겨냥해 선물형식으로 마케팅 전술을 짜야한다.
화장품, 향수, 샴푸, 염색제, 의약품 등이 주축이고 특히,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화장품 구색이 강해 국내외 기초화장품 1천 5백 개, 색조화장품 4천 3백 개 품목이 진열되어 있다

(2) 드럭스토어의 槪念
의약품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 점포를 일반 슈퍼마켓이나 편의점과 구분하여 말하는 것으로, 이를 건강 및 미용과 관련된 제품을 판매한다고 하여 H&BC(Health & Beauty Care) shop 이라고 …(To be continued ) 부르기도 한다.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문제점과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올리브영 기업과 경영전략 올리브영 마케팅 SWOT STP P전략과 올리브영 문제점과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20기업분석과%20경영전략분석및%20올리브영%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올리브영%20문제점과%20해결방안_hwp_01_.gif %20기업분석과%20경영전략분석및%20올리브영%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올리브영%20문제점과%20해결방안_hwp_02_.gif %20기업분석과%20경영전략분석및%20올리브영%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올리브영%20문제점과%20해결방안_hwp_03_.gif %20기업분석과%20경영전략분석및%20올리브영%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올리브영%20문제점과%20해결방안_hwp_04_.gif %20기업분석과%20경영전략분석및%20올리브영%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올리브영%20문제점과%20해결방안_hwp_05_.gif %20기업분석과%20경영전략분석및%20올리브영%20마케팅%20SWOT,STP,4P전략분석과%20올리브영%20문제점과%20해결방안_hwp_06_.gif


Download : 올리브영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올리브영 문제점과 해결방안.hwp( 12 )



올리브영,기업과,경영전략,올리브영,마케팅,SWOT,STP,P전략과,올리브영,문제점과,경영경제,레포트




OLIVE YOUNG

마케팅 경영전술 사례(instance)연구
` 목차 `

1. 올리브영 기업intro
(1) 올리브영 기업개요
(2) 드럭스토어의 槪念

2. 올리브영의 경영전술
(1) 시장침투전술
(2) 차별화전술
(3) PB상품전술

3. 올리브영 마케팅전술
(1) 올리브영 SWOT분석
(2) SWOT 활용전술
(3) STP 분석
(4) 마케팅믹스 4P전술 분석

4.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분석

5. 올리브영의 다양한 마케팅전술
(1) 남성공략 마케팅
(2) 기념일 프로모션 마케팅
(3) 이미지마케팅

6. 결론
(1) 올리브영의 결점
(2) 해결방안
1. 올리브영 기업intro

(1) 올리브영 기업개요
올리브영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을 고르게 쉽게 하는 편의성을 추구하고 있고, 실제로 해외 모델 벤치마킹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needs와 wants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벤치마킹의장단점을 분석해 국내 실정에 맞는 형태로 변화시켜 적용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시장의 리딩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 매장 수 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보고, 스토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데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장 선두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으며, 올리브영을 고유명사화 시키겠다는 전술을 가지고 있다
현재 올리브영은 총 1만 4천여 개의 취급 상품 중 1만 2천여 개가 건강과 미용 상품이다.

2. 올리브영의 경영전술

(1) 시장침투전술
올리브영에서 판매하고 있는 건강식품과 남성제품은 전체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이 화장품에 비해 현저히 낮은 편이다. 건강식품과 남성제품의 판매를 활성화해 매출을 높이는 것이 시장 침투의 좋은 전술이다. 남성들의 경우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많이 없고 어떤 제품을 어떤 순서로 사용해야 하는지, 자신의 피부에 맞는지 맞지 않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큰 매장부터 처음 해 카운셀러를 배치하는 것이 남성고객 유치에 힘쓰는 것이 시장침투에 좋은 전술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나이가 들다보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는 것이 건강이고 건강제품을 챙기게 된다 하지만 올리브영의 주 고객은 그다지 나이가 많지 않은 20~30대이고 나이가 많으신 분들은 올리브영을 잘 이용하지 않는다.

레포트모음1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robolife.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