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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7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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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존의 SNS인 페이스북의‘좋아요’ 보다 더 많은 5가지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2. 카카오톡 사업분야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식회사 카카오의 메신저 시스템이다. 압도적인 이용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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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기업분석과 3C분석및 카카오톡 마케팅 4P,STP전략(strategy)분석과 카카오톡 SWOT분석및 향후전략(strategy)제안 보고서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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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재, 카카오는 단순한 모바일메신져를 넘어 모바일소셜 플랫폼으로 도약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삼고자 한다. 그만큼 오가는 정보의 양도 많아졌다. 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의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소통 채널로써의 입지를 굳혔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기업들은 그 많은 양의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고 이용자에게 재 제공할지 또한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보이스톡, 멀티미디어 전송, 플러스친구, 투표기능 등). 카카오톡은 현재 이모티콘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프티콘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본론
제1절 미시환경분석 (카카오톡 3C분석)

1. Company (카카오톡 자사분석)

‘카카오톡’ 서비스를 스타트한지 3년 3개월 만에 전 세계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넘었다.

제2절 카카오톡 기업introduction

1. (주) 카카오

주식회사 카카오는 2010년 3월 18일 서비스를 스타트한 글로벌 모바일 시스템 기업이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장은 IT기술의 발달과 함께 끊임없이 발전해 왔다.…(省略) 카카오는 포도트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PC용 웹에디터 서비스로 유료 콘텐츠 판매를 전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가입자 수는 해외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증가속도가 점차 빨라지고 있다.(카카오뮤직, 카카오그룹, 카카오홈, 카카오플레이스, 카카오앨범,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아지트, 카카오계정, 카카오게임, 카카오링크 등)

제3절 모바일메신져 산업분석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이란 휴대와 이동이 가능한 무선기기와 컴퓨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으로 우리에게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또한 카카오톡은이모티콘, 보이스톡, 선물하기, 채팅플러스 등과 같이 채팅의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는 단순한 모바일메신져를 넘어...


카카오톡

마케팅전략

서론
제1절 카카오톡 선정배경

국내의 명실방부한모바일 메신저 업계의 선두주자인 카카오톡. 그러나 모바일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나타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신생기업의 등장으로 더 이상 그 위치는 안전하다고 볼 수 없다.
카카오 스토리는 카카오톡의모바일SNS로 카카오톡과의 프로필, 친구추천 등의 기능을 통한 연계를 이용하여 카카오 스토리의 전환비용과 진입장벽을 낮추었다. 또한 PC버전을 제공하여 모바일에서 인터넷(Internet) 네트워크로 그 영역을 확장하였다.
카카오는 그동안 끊임없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으로 커뮤니케이션 혁신에 주력해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카오는 기존 소비자를 고착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해야 할 당위성이 있으며,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카오의 마케팅적인 측면을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 중이거나 이용경험이 있는 사람이 전체 이용자중 95%를 차지할 정도로서, 더 이상 우리의 삶에서 뗄 수 없는 하나의 당연한 부분으로 정착화 되었다.

제2절 카카오톡 기업introduction

1. (주) 카카오

주식회사 카카오는 2xxx년 3월 18일 서비스를 스타트한 글로벌 모바일 시스템 기업이다.
이외에도 카카오는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메신져의 특징은 1:1의 의사소통에서 多多 의사소통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은 이제 더 이상 단순한 메시지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통화, 멀티미디어, 위치기반, 쇼핑 수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는 하나의 매개체가 되어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카카오톡

마케팅전략

서론
제1절 카카오톡 선정배경

국내의 명실방부한모바일 메신저 업계의 선두주자인 카카오톡. 그러나 모바일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나타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신생기업의 등장으로 더 이상 그 위치는 안전하다고 볼 수 없다.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신저 시스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는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및 유료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의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소통 채널로써의 입지를 굳혔다.
카카오페이지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콘텐츠 시장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카카오는 기존 소비자를 고착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해야 할 당위성이 있으며,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카카오의 마케팅적인 측면을 분석하고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카카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긍정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카카오 스토리는 배포 일주일 만에 1천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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