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솔루션

본문 바로가기



솔루션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0:11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hw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_hwp_01_.gif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_hwp_02_.gif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_hwp_03_.gif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_hwp_04_.gif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_hwp_05_.gif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_hwp_06_.gif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과학영역



사회과학,유아놀이지도,과학영역,인문사회,레포트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목 차

Ⅰ. 유아과학교육의 의의
1. 유아과학교육의 定義(정의)
1) 과학
2) 유아과학교육
3) 현대 유아 과학교육의 定義(정의)
2. 유아의 중요성
3. 유아과학교육의 피료썽(Lorton과 Walley)

Ⅱ. 유아발달과 과학

Ⅲ. 과학영역과 환경구성
1. 실내 환경구성
2. 실외 환경구성
3. 유아과학활동의 資料와 도구

Ⅳ. 과학영역의 발달에 따른 연령별...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목 차

Ⅰ. 유아과학교육의 의의
1. 유아과학교육의 定義(정의)
1) 과학
2) 유아과학교육
3) 현대 유아 과학교육의 定義(정의)
2. 유아의 중요성
3. 유아과학교육의 피료썽(Lorton과 Walley)

Ⅱ. 유아발달과 과학

Ⅲ. 과학영역과 환경구성
1. 실내 환경구성
2. 실외 환경구성
3. 유아과학활동의 資料와 도구

Ⅳ. 과학영역의 발달에 따른 연령별 놀이지도
1. 연령별 신체, 사회성, 정서, 언어, 인지발달
2. 연령별 놀이지도

Ⅴ. 유아 과학교육의 내용
1. 유아 과학 교육의 goal(목표) (Roche 1964)
2. 유아 과학 교육의 내용(Leeper와 동료들)
3. 우리 나라 제 6차 유치원 교육 탐구 생활 영역의 내용

Ⅵ. 과학영역의 응용
1. 문학적 접근을 통한 유아 과학 교육
2. 구성주의와 유아 과학 교육
3. 외국 유아 과학 교육 프로그램의 내용

Ⅶ. 과학영역의 모의수업안
Ⅰ. 유아과학교육의 의의
1…(To be continued ) . 유아과학교육의 定義(정의)
1) 과학
Copple과 동료들 : 자연의 비밀이 벗겨져서 이해되는 과정
Williams(1985) : 우리들이 연구를 통해 얻어낸 지식뿐 아니라 물리적 세계를 연구하는 방
법 및 과정, 그래서 형성하게 된 우리의 세계에 대한 태도
Ost와 George : 과학이란 환경을 說明(설명) 하고 순서화하는 것을 용이하게 해 주는 지적도구를
발전시키는 인간적 활동
→ 과학이란 세상에서 일어나는 자연 현상과 물리적 세계의 법칙을 끊임없이 탐구하는 과
정이며 태도이다.
(2) 유아는 개별적인 방식을 통하여 경험하고 학습한다. 그들은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는 모든 것을 아주 민감하게 인식한다. 대부분의 유아들은 아주 열심히 탐색하고 발견하고 배우며 다시 창조한다. 절대적 지식의 습득보다는 변화되는 과정 또는 과학적 지식이 이루어진 과정에 대한 이해가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유아는 움직임이 민첩하고 변화에 민감하며 새로운 것에 흥미를 갖는다.
- 과학적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서 과학적 사고능력을 기르는 것

3) 현대 유아 과학교육의 定義(정의)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의 속성을 이해하고 그 변화를 인식시키는 것이 과학교육이다.
유아는 풍부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유아는 활동을 선택함에 있어서 자기 나름대로의 흥미에 의해 활동을 선택하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hwp( 62 )




[사회과학]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다. 여기서 과학적 사실의 전달만이 아니라 과학의 과정에 대한 경험이 포함되어야 한다(김미경, 1995).

2. 유아의 중요성
(1) 유아는 호기심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2) 유아과학교육
- 유아에게 세상에서 일어나는 자연 현상과 물리적 세계의 법칙을 끊임없이 탐구할 수 있는 과학적 태도의 형성을 돕기 위해, 과학적 경험을 제공하여 올바른 과학적 태도를 형성하도록 지도하는 것
- 아주 기본적인 지식을 어린 유아에게 가르쳐주어서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며, 창조적인 생각을 기르도록 한다.

솔루션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obolif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obolife.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