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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vs 인터파크 투어,모두투어,인터파크투어,여행시장환경,여행시장,여행사마케팅,모두투어마케팅,인터파크투어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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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7 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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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투어 vs 인터파크 투어
목차
2
3
1
4
5
여행시장 환경
모두투어 기업紹介
인터파크 기업紹介
모두투어와 인터파크투어 비교
향후 전망과 결론
1. 여행시장 환경



허가제에서 등록제로 변경
업체 수 증가

주5일 근무제 실시
정부차원 3대 산업 선정

국민경제 발전
자유화 정책
1982 년
1990 년
현재
1. online 여행시장
online 예약증대

수익성 향상
프리미엄 적용가능
비즈니스 모델 확대
B2B, B2C 및 FIT 확대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
2
4
6
8
10
12
2010
2011
2012
오프라인
online
online비중
2. 모두투어 기업紹介
모두투어
(여행도매, 항공판매, 광고업)


국내 최초 여행상품 도매업 스타트
국내 시장 점유율 6% (2위 규모)
...

모두투어 vs 인터파크 투어
목차
2
3
1
4
5
여행시장 환경
모두투어 기업紹介
인터파크 기업紹介
모두투어와 인터파크투어 비교
향후 전망과 결론
1. 여행시장 환경



허가제에서 등록제로 변경
업체 수 증가

주5일 근무제 실시
정부차원 3대 산업 선정

국민경제 발전
자유화 정책
1982 년
1990 년
현재
1. online 여행시장
online 예약증대

수익성 향상
프리미엄 적용가능
비즈니스 모델 확대
B2B, B2C 및 FIT 확대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
2
4
6
8
10
12
2xxx
2xxx
2012
오프라인
online
online비중
2. 모두투어 기업紹介
모두투어
(여행도매, 항공판매, 광고업)


국내 최초 여행상품 도매업 스타트
국내 시장 점유율 6% (2위 규모)
온. 오프라인 겸업
2. 모두투어 기업紹介
매출유형
구분
품목
판매경로
서비스매출
국내
항공권 판매 수수료
On-Line 고객 `
누리망 (제휴사 홈페이지) ` 누리망 사업부(투어센터)-모두투어
Off-Line 고객 `
여행사 ` 대리점사업부-`모두투어
해외여행
알선 수입
On-Line 고객 `
누리망 (제휴사 홈페이지) ` 누리망 사업부(투어센터) -` 모두투어
Off-Line 고객 `
여행사 대리점사업부 모두투어
3. 인터파크 투어 기업紹介
누리망 쇼핑몰
인터파크에서
출발
독립법인
인터파크 INT
여행쇼핑몰
할인항공권
해외호텔
자유여행
배낭여행
국내여행
및 숙박
판매
3. 인터파크 투어 기업紹介
3. 인터파크 투어 기업紹介
- 오프라인 사업본부 없이 online에서 서비스를 제공
- 하나의 창으로
공항 선택부터 결제까지
- 가격비교 용이

- 가장 저렴한 …(생략(略)) 항공권을 제시
One-stop 서비스
고객센터, ‘프리야’ 운영
4.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비교
online 사이트 방문자 기록 동향
4.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비교
2xxx 년
2xxx 년
2012 년
내용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을 입력하세요
S
S
W
O
W
T
- 인터파크 브랜드
- 저렴한 가격
- 다양한 콘텐츠
- 낮은 접근성
- online 결제 신뢰부족
- 주5일 근무제 적용
- 저가항공사 등장
- 여행 수요 증가
- 성숙기 시장
- 시장의 과다 경쟁
- 경제위기에 유연성부족
- 환경적 변화에 민감

- 차별화된 여행상품
- 광범한 유통채널
- 해외지사설립
- 드라마 광고전략
- 만년 2위 기업
이미지

4.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비교
모두투어 SWOT
인터파크투어 SWOT
5. 향후 전망
고객 성향의

변화
향후 매출,수익부문
역전 가능
인터파크
투어
정보획득,제공 중요성

전자상거래기술의 발전



온.오프 겸업 복잡성

광고비용 관리비용

증가

현재 온.오프라인 겸업의 모두투어 매출액, 수익성에서 우위
5. 결론
역량 강화에
중점적 노력
필요
오프라인 보다 online
소비층변화 가격경쟁 치열
여행정보 커뮤니티 활성화
여행사사이트
여행정보이용
고객의 신뢰
정보화시대 가격경쟁 치열
Q & A
Thank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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