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카드의 마케팅 책략 분석 > 기타문서자료

본문 바로가기


기타문서자료

VISA 카드의 마케팅 책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7 10:11

본문




Download : VISA 카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최근에는 모든 상거래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한 새로운 서비스인 `V.me by Visa`를 도입하였다. 비자는 프로세싱 네트워크를 통해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한다.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혹은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고, 제휴를 맺은 금융사를 통해 카드를 발급하며, 금융사가 소비자로부터 받은 수수료의 일부를 받는 것을 주 수입원으로 한다.









VISA%20카드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1_.gif VISA%20카드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2_.gif VISA%20카드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3_.gif VISA%20카드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4_.gif VISA%20카드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5_.gif VISA%20카드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6_.gif


[Open Case Study]
VISA 카드의 마케팅 전술 분석

` 목차 `
1. 개요 3
2. VISA의 상황분석 -SWOT분석을 통해 3
2.1 카드시장에서 VISA의 기회요인(O) 3
2.2 위협요인(T) 5
2.3 자사의 강점(S) 6
2.4 자사의 약점(W) 7
2.5 SWOT Matrix 8
3.VISA의 경쟁자 분석 - Master Card 8
3.1 일반 외형 특징 9
3.2 이미지 포지셔닝 10
3.3 현재와 과거 전술 10
4. STP 전술 11
4.1 시장 세분화 전술 11
4.2 포지셔닝 전술 12
5. VISA 카드의 4P 전술 13
5.1 IMC 전술 13
5.2 제품 전술 14
5.3 가격 전술 16
5.4 유통 전술 16
1. 개요

-Visa 기업introduction
비자는 전 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은행과 정부를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으로서 현금이나 수표가 아닌 디지털 화폐의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상황분석은 SWOT 분석을 이용하도록 하며 경쟁자가 어떠한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는 간략적인 일반외형특징과 주된 마케팅전술을 파악하도록 하겠다.
`우리는 기술과 보안에 대한 투자 혜택을 얻었다. 그 후 그러한 위치가 STP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살펴보고 그것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VISA가 쓰고 있는 4P를 알아보겠다.

2.1 카드시장에서 VISA의 기회요인(O)

기회요인은 우선 미래경제가 현금을 점점 사용하지 않는 전자화폐의 흐름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영국의 경우 비자카드 사용액이 6.1% 늘어난 4,070억 파운드에 달하며 전자상거래 부문은 11.5% 증가한 960억 파운드로 전체 사용금액의 1/4에 이른다. 시장이 성숙하려면 앞으로 계속 더 성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2. VISA의 상황분석 SWOT분석을 통해

SWOT분석은 책에 나온 순서대로 기회요인(O), 위협요인(T), 자사의 강점(S), 약점(W)을 파악한 하기로 한다. 그 후 Matrix 작성을 통해 요인들을 간편히 시각화하겠다. 그 밖의 기회요인을 자세히 살펴보자면 VISA EUROPE, 모바일과 전자 지불, 선불 카드 세 가지 측면에서 살펴 볼 수 있다

-Visa Europe
비자 유럽이 최근 2012년 실적을 발표하면서 디지털 지갑, 비접촉식 결제, 전자상거래 같은 결제 기술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유럽에서 비자카드의 전체 사용 금액은 2012년 1조 3,000억 유로(1조 1,100억 파운드)였으며 전자상거래 사용액이 16%나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다. 비자는 보다 많은 곳에서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전자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세계 주요 대도시부터 은행 지점이 설치되지 않은 격지에 이르기까지 모바일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화폐로 돈을 지불, online 물품을 구매, 해외 자금이체 등 여러 금융서비스 이용을 지원한다.

이러한 VISA가 어떠한 마케팅 전술을 쓰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우선 VISA가 처해있는 상황을 분석한 후 그 후 …(skip) VISA의 구체적인 마케팅 전술을 살펴보고자 한다.
비자 유럽의 최고 경영자 피터 에일리페는 `전자상거래 사업은 비자카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유럽에서 비자카드의 online 사용이 최초로 2,000억 유로(1,660억 파운드)를 돌파했으며 이는 비자 유럽의 처리 업무에서 20% 이상을 기록했다. 대표적인 혜택이 바로 100% 가용성을 처리하고 2012년 금융사기를 줄였으며 런

VISA 카드의 마케팅 책략 분석

VISA 카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VISA 카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VISA 카드 마케팅 전략


Download : VISA 카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51 )




VISA,카드,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VISA 카드의 마케팅 책략 분석

설명
다.

기타문서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robolif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robolife.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